파주시도시관광공사, 공연장 예술·기술 경험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 기획...
상태바
파주시도시관광공사, 공연장 예술·기술 경험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 기획...
  • 권병찬 기자
  • 승인 2022.01.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 예술과 기술 창의적으로 만나는 과정 경험...
4기수에 걸쳐 총 120명 파주시 아동·청소년 공연장 볼거리,체험거리 만날 수 있어...
조명 체험,무대 다채로움 더해주는 소품 만들고 특수효과 덧입힌 입체음향 경험...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 참가비 무료/26일부터 시작...

학생들이 직접 공연 제작에 참여하고 무대를 경험 할 수 있는 “기술입은 무대예술 교육 -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이 열린다.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정학조)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서 2,900만원 국고보조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은 공연장에서 예술과 기술이 창의적으로 만나는 과정을 경험하고 미래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탐색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융합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4기수에 걸쳐 총 120명의 파주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장의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사 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공연장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조명 체험과 무대의 다채로움을 더해주는 소품 만들기, 공연장 안내방송을 녹음, 주변의 소리에 특수효과를 덧입힌 입체음향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전문 무대감독과 하우스매니저 인솔을 통해 무대 뒤 공간을 견학해보는 ‘백스테이지 투어’와 공연관람 에티켓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문화예술적 소양을 높이는 시간도 마련했다.

파주 시민의 문화체험을 위해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공사는 시민회관, 문산·운정행복센터, 솔가람아트홀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대예술전문인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인력들을 주축으로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무대기술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26일 시작하는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 참가비는 무료이며 파주도시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한 확인과 전화 접수(031-950-1853)도 가능하다. 

정학조 사장은 “미래세대인 파주시 아동·청소년의 예술적 상상력을 더하기 위한 융·복합 문화예술 프로그램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을 통해 창의성과 상상력을 맘껏 발휘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공사가 준비하는 문화예술 기획 프로그램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권병찬 기자 kbc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