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강하구 평화이야기’ 겨울편 ‘겨울, 새가 날다’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상태바
고양시, ‘한강하구 평화이야기’ 겨울편 ‘겨울, 새가 날다’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 조강우 기자
  • 승인 2021.12.0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9일부터 26일까지 총 16회를 운영...
행주산성에서 서식하는 산새들 겨울나기 먹이주기 체험...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생태테마관광 10선에 선정된 고양시 생태관광 프로그램 ‘한강하구 평화이야기’의 겨울편 ‘겨울, 새가 날다’가 12월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시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가을편 ‘행주에서 대덕까지, 평화누리길을 걷다’을 운영해 시민들의 높은 호응도에 이어 겨울편 ‘겨울, 새가 날다’는 오는 12월 9일부터 26일까지 총 16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 구간은 정발산역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행주나루터까지 시티투어 버스로 이동한 뒤 올해 조성된 고양한강평화공원과 새롭게 단장한 한강변 군 간이초소에서 지역의 평화역사 해설을 듣게 된다. 이후 행주산성역사공원 및 행주산성에서 서식하는 산새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먹이주기 체험을 한다.

시 관계자는“한강하구 생태·역사·평화이야기 겨울 프로그램을 선보여 코로나로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위축된 지역관광회복을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양시 생태 자연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사계절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임태준 기자 kpilbo@kpilbo.co.kr

 

※참가 신청은 12월 6일부터 고양시 통합예약 사이트(www.goyang.go.kr/resve)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6명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