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로운 대표상징물 공모 수상작 발표'
상태바
경기도, '새로운 대표상징물 공모 수상작 발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1.12.03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자인,영상부문 15개 작품 수상 영예 안아...
경기도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문화유산속에서 살아가는 모습 담아...
부동산개발업을 하며 최소 요건인 전문인력 2명을 확보하지 않고 변경된 등록사항을 신고하지 않은 74개 업체가 경기도에 무더기로 적발됐다.도는 전문인력을 확보하지 않은 업체 11곳을 등록 취소절차 진행 중이며,나머지 업체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경기도가 새로운 대표상징물 브랜드 가치와 홍보를 위해 공모한 수상작 15개 작품이 3일 발표된다.

도는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활용한 우리의 일상과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을 주제로 공모를 진행했다. 디자인과 영상 등 2개 부문에서 총 153편의 작품이 접수돼 1차 예선심사와 2~3차 전문가 심사를 거쳤다.

디자인 부문은 총 36개 작품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를 통해 최종 선정된 디자인부문 8개, 영상부문 7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디자인부문 학생부 1등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경기도’는 대표상징물 안에 수원 화성, 융건릉 등의 경기도 문화유산을 담고, 대표상징물 주변에 일상을 살아가는 도민들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경기도를 다채로운 시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을 받았다.

영상부문 1등을 수상한 ‘곳곳에 감춰진 도시의 보물을 찾아봐!’는 대표상징물의 핵심 가치인 공정성, 가능성, 다양성을 경기도 각 지역을 여행하면서 발견해보는 독특한 주제로, 작품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이다.

수상작은 옥외현수막, G버스 영상, 유튜브 콘텐츠 등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알리는 홍보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ggdcontest.com/exhibition)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VR(가상현실) 전시 공간(https://www.arthub.co.kr)에서도 오는 15일부터 관람할 수 있다.

이강희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은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활용해 주변의 일상과 경기도의 모습을 담은 멋진 작품을 만들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공모전에 선정된 수상작은 향후 경기도 대표상징물 홍보를 위해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1월 16년 만에 바뀐 대표 상징물을 공개한 바 있다. 이는 한글 초성인 ‘ㄱㄱㄷ’으로 디자인해 상단은 초록색으로 하나의 길로 곧게 뻗어 나가는 경기도를, 하단은 파란색 직선과 곡선을 조화롭게 사용해 유연하면서 강직한 경기도를 각각 표현했다.

 

김성태 기자 kpilbo14@kp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