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의회, 저소득층 학생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상태바
파주시 의회, 저소득층 학생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임태준 기자
  • 승인 2021.10.2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진혁 의원 대표 발의/교육격차 심화/저소득층 학생 교육 지원 근거 마련
-28일 제228회 임시회 본회의 의결 거쳐 2022년 시행 예정
목진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파주시 저소득층 학생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27일 제228회 파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를 통과했다...사진/목진혁 의원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에 따른 교육 격차 심화와 사회적으로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다각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한 가운데 지자체 차원의 저소득층 교육지원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파주시의회는 목진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파주시 저소득층 학생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27일 제228회 파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의 주요 내용은 △저소득층 학생 교육지원계획 수립 및 시행 △저소득층 학생 교육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 △지원 대상과 지원 중단 및 환수 등 저소득층 학생 교육 지원 사업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목진혁 의원은 “코로나19로 학습 결손이 심각한 상황에서 저소득층이 느끼는 소외감 역시 심화되고 있다. 저소득층 학생에게 많은 교육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본 조례를 발의하였다. 조례를 근거로 다양한 저소득층 교육지원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본 조례안은 오는 28일 제228회 임시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2022년 시행될 예정이다. 

 

임태준 기자 kpilbo@kp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