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우리 해역에서 불법 조업 한 중국어선 나포
상태바
목포해경, 우리 해역에서 불법 조업 한 중국어선 나포
  • 조강우 기자
  • 승인 2021.10.2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경의 정선명령 무시하고 도주
-해경 해상특수기동대 투입해 추격 끝에 나포
-중국어선 27일 목포해경 전용부두로 압송
중국어선이 우리측 해역에서 불법조업을 하다 해경의 정선명령을 무시하고 도주하고 있다.목포해경은 중국어선이 정선명령을 무시하고 선미에 매달아 놓은 어구를 끊고 도주하자 해상특수기동대를 투입해 중국어선을 추격하고 있다.사진/목포해경 제공
중국어선이 우리측 해역에서 불법조업을 하다 해경의 정선명령을 무시하고 선미에 매달아 놓은 어구를 끊고 도주하자 목포해경이 해상특수기동대를 투입해 중국어선을 추격하고 있다.사진/목포해경 제공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임재수)는 지난 26일 오전 7시 37분 경 우리측 배타적경제수역(EEZ)인 전남 신안군 가거도 남서쪽 124km 해상에서 무허가로 불법조업을 한 중국어선 A호(60톤, 단타망, 승선원 6명)를 27일 나포했다.

해경에 따르면 26일 중국어선이 우리 해역에서 불법조업을 하고 있는 현장을 발견하고 어선에 접근해 정선명령을 시도했다. 그러나 중국어선은 해경의 정선명령을 무시한 채 선미 측에 매달아 놓은 어구를 절단하고 도주기 시작했다. 해경은 즉시 해상특수기동대를 투입해 추격 끝에 불법조업 중국어선을 나포했다.

나포한 A호는 27일 오전 목포 전용부두로 압송됐으며,  코로나19 검사 및 방역조치 후 선장 등을 상대로 무허가 조업 혐의에 대해 추가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조강우 기자 theredbaron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