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스타트업플랫폼 연계형 기술창업지원사업’ 상반기 창업기업 모집
상태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연계형 기술창업지원사업’ 상반기 창업기업 모집
  • 고명기 기자
  • 승인 2021.02.2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스타트업 플랫폼(www.gsp.or.kr) 회원(투자자⇔스타트업)간 투자매칭을 통한 창업기업 투자재원 확보 및 민간투자 활성화
- 민간이 스타트업에 투자하면, 경기도가 사업화 자금 뒷받침
-투자유치액 50% 이내 사업화 자금 지원(최대 3,000만원 이내)

 

경기도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활용해 초기창업기업과 투자자 간 투자를 활성화 하는 등 민간주도 기술창업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의 ‘2021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연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을 추진, 참여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공공주도의 일률적 창업지원사업의 한계를 넘어, 민간의 자금·보육·전문성 등을 활용해 경쟁력을 갖춘 민간 주도형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지난해부터 추진한 민간투자 연계형 기술창업지원의 일환이다.

온라인 창업플랫폼인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의 회원으로 등록된 민간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투자가 성사되면, 경기도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올해는 상·하반기로 나눠 각각 5개사씩 총 10개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투자가 성사된 스타트업에게는 투자 유치액의 50% 이내, 최대 3,000만원 한도 내에서 시제품 제작, 홍보·마케팅, 지식재산권 확보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활발한 투자유치를 위해 투자 컨퍼런스 등 투자사 등과 업무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지원 자격은 도내 7년 이내 기술기반 창업기업 중 202011일 이후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 을 통해 투자 받은 스타트업으로, 상반기에는 5개사를 모집한다.

상반기 모집은 오는 49일까지 진행되며,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해당 기간 내에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의 모집공고문을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심사위원회를 통해 투자사실 검증, 사업계획서 적정성, 기술성, 성장가능성을 평가해 최종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하반기 모집 공고는 오는 8월 중 예정돼 있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창업, 투자·자금, 공간시설, 행사·교육, 지원사업 등의 창업정보를 한데 모아 모바일·웹을 통해 제공, 효율·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경기도가 지난 201911월 출시한 서비스다.

 

고명기 기자 sisa8500@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