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야권 단일후보는 국민이 결정하는 것"···"계속해서 물러서라고 요구"
상태바
안철수, "야권 단일후보는 국민이 결정하는 것"···"계속해서 물러서라고 요구"
  • 임현범 기자
  • 승인 2021.01.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 대표, 14일 최고위원회의 통해 야권 단일화에 대한 입장 밝혀
- 안 대표, "야권 단일후보는 정권을 심판하고자 하는 국민들이 결정하는 문제"
- 안 대표, "야권 단일화는 모든 야권이 힘을 모아 반드시 해내야 하는 과제"
사진/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사진/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야권 단일화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안 대표는 "야권 단일후보 결정은 이 정권에 분노하는 서울시민들이 하면 된다"며 "누가 단일후보가 되는지는 부차적인 문제로 단일화를 이루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저로 단일화 하자는 주장이 아니다"라며 "이 정권의 무능과 폭주를 비판하고 정권 교체를 간절히 원하는 국민들의 뜻에 따르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에 입당해 단일화 하자는 주장에 대해 안 대표는 "지난 총선에서 국민의당은 지역구 후보를 내지 않았고 자신도 대권 출마를 포기하는 등 야권 승리를 위해 양보했다"며 "그런데도 누군가는 더 양보하라 더 물러서라 요구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분들의 요구가 정권 심판에 도움이 되고 그 요구에 따르는 것이 정권 교체의 기폭제가 된다면 마다하지 않겠지만 대한민국보다 소속 정당을, 소속 정당보다 개인의 정치 유불리를 우선시 하는 것이라면 시대의 요구와 시민의 뜻에 어긋난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누군가는 안철수가 끝까지 해낼 수 있을 지 의문이라고 하지만 단일화는 모든 야권이 힘을 합쳐 반드시 해내야 하는 과제"라며 "피가 모자란다면 피를 뽑고 눈물이 부족하면 눈물도 짜내겠다"고 강조했다.

 

임현범 기자 limhyunbeom90@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