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 콘서트' 개최···'강동형 복합문화공간 구성'
상태바
강동구,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 콘서트' 개최···'강동형 복합문화공간 구성'
  • 장기철 기자
  • 승인 2020.11.2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구, 북까페 도서관 1호점 개관 기념 '다독다독 콘서트' 개최
- 기존 도서관과 다른 문화 접목한 '강동형 복합문화공간' 구성
- '다독다독 콘서트'에서 클래식, 영화, 그림책 음악공연등 다양한 문화 제공
사진/강동구,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 콘서트 개최

강동구가 오는 21일에 강동형 혁신문화공간인 북카페 도서관 1호점 개관을 기념하며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9월 문을 연 다독다독 1호점은 이름처럼 책과 차를 매개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 소통하는 '강동형 복합문화공간'이다.

엄숙한 분위기의 기존 도서관과 달리, 주민들이 책을 읽지 않아도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마음 편히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이번 북콘서트는 다독다독 운영 한 달을 맞이해,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실시해 북카페 도서관을 홍보하고 책과 예술을 매개로 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한 해를 마감하는 시기에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피아노로 구성된 피아노 5중주단의 연주와 함께 연주자들이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 영화와 함께 듣는 음악 등 그림책과 클래식 음악공연으로 깊어가는 가을밤을 수놓을 예정으로 책과 음악을 사랑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동구 관계자는 "강동구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계속 확충해갈 계획이며 이번 다독다독 1호점을 시작으로 마을과 사람이 만나고 공동체가 더욱 활성화 되는 북카페 도서관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기철 기자 jkc5603@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