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대선 사용 소프트웨어 '도미니언(Dominion)' 선거 시스템···'각기각층에서 무결성 우려'
상태바
미 대선 사용 소프트웨어 '도미니언(Dominion)' 선거 시스템···'각기각층에서 무결성 우려'
  • 권병찬 기자
  • 승인 2020.11.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 공무원들, 미국 투표기계와 소프트웨어 시스템 보안 수년간 우려 제기
- 2010년과 2013년 필리핀 중간 선거 영향끼친 이력 있어 거부돼
- 투명선거 운동가, "공급망 보안, 제조 중 선거 장비의 조작 우려"

<번역: 권병찬 기자> <2020년 미국 선거 사기가 의심되는 여러 주에서 사용 된 Dominion Voting Systems은 기본 보안 표준을 충족하지 못해 텍사스주 국무 장관 및 법무 장관실의 데이터 통신 전문가에 의해 세 차례 거부된 시스템이었다.

텍사스주와 달리 펜실베니아주를 포함한 다른 주들에서는 이번주에 유권자 사기가 여러 건으로 혐의 있는 펜실베니아주를 포함한 시스템 사용을 인증했다.

덴버에 본사를 둔 캐나다 회사인 Dominion Voting Systems는 주로 미국 선거에 사용되는 세회사 중 하나다.

Dominion 시스템은 선거 결과에 문제가 제기되는 노스 캐롤라이나 주와 네바다 주,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의 표가 바이든에게 수천 표를 뒤집은 조지아와 미시간에서 시행됐다.

바이든은 지난 토요일, 트럼프 대통령과의 미 대선에서 승리를 선언했지만, 트럼프 측은 선거 사기 혐의로 전국의 주에서 투표수를 되찾기 위한 몇 가지 도전을 시작했다.

Dominion의 Democracy Suite 시스템은 텍사스 주에서 거부 한 첫해인 지난 2013년 뉴 멕시코 주 전체에 선택됐다.

루지애나주는 Dominion의 이미지 캐스트 중앙 소프트웨어를 주 전체에 구현하여 우편 투표 시스템을 현대화했다. 네바다주 클락 카운티는 2017 년에 동일한 시스템을 구현했다.

대략 뉴욕의 52개 카운티, 미시간의 65개 카운티, 콜로라도 및 뉴멕시코 주 전체가 Dominion 시스템을 사용한다.

펜 왈튼의 연구 "투표 사업"에 따르면, 도미니언 시스템은 2016년 미국 1,635개 관할 지역에서 약 7100만 명의 유권자를 카운트 했다.

Dominion은 사기 혐의에 대해 사용한 여러 자회사와 문제가 생겼다. 영국에 기반을 둔 어섹스와이어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자회사 중 하나는 지난 10년 동안 미국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온 회사인 스마트마틱이다.

스마트마틱 결함에 대한 소송은 그들이 2010년과 2013년 필리핀의 중간 선거에 영향을 미쳐 부정 행위와 사기 문제를 제기했다고 주장한다.

기계에 사용된 소스 코드를 독립적으로 검토 한 결과 여러 문제가 발견되어 "스마트마틱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인벤토리가 부적절하여… 소프트웨어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합니다."라고 결론을 내렸다.

스마트마틱의 회장은 영국 상원 의원, 조지 소로스 투자 펀드 전 부회장, 전 세계은행 부회장, 정치 컨설팅 회사 인 Sawyer Miller의 수석 국제 파트너를 지낸 인물이다. 이 회사의 보고 된 세계주의적 관계로 인해 언론 및 정부관리들은 미국 선거과정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지난 1월 미국 의원들은 이들 회사의 미국 선거장비 제작 및 감독을 통해 외국인 참여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미국 하원 행정위원회의 민주당원과 공화당원은 3대 기업의 최고 경영진을 시스템의 무결성에 대해 우려했다.

또 1월에 투명선거 운동가들은 "공급망 보안, 제조 중 선거 장비의 조작"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예를 들어, 그들은 "ES & S가 작년에 노스캐롤라이나 선거 공무원에게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필리핀에서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AP 통신은 세 회사 모두 "투명성이 부족하고 독점 시스템을 외부 테스트에 개방하는 것을 꺼려한다는 비판에 직면했습니다"라고 보도했다.

2019년에 AP는 이 회사들이 "편의를 위해 오랫동안 보안을 깎아내렸고 선거에서 중요한 역할에도 불구하고 재정적 및 운영상의 비밀을 지키며 운영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보도 했다. 

2019년 Dominion 시스템에 대한 세번째 조사에서 텍사스 공무원은 "텍사스 국무 장관실이 Democracy Suite 5.5-A 시스템이 각 투표를 충족한다고 판단하지 못하게 하는 여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문제를 확인한 후 다시 한 번 사용을 거부했습니다. -텍사스 선거법에 명시된 시스템 요구 사항"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지난 12월 한 민주당 정치인 그룹은 주요 선거 공급 업체를 소유한 사모 펀드의 리더에게 소유권, 재정 및 연구 투자를 포함한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청하는 편지를 보냈다.

"가장 큰 회사 인 ES & S가 이끄는 투표기 로비는 그들이 법에 위배된다고 믿고 있다"고 정보위원회 위원이자 편지의 공동 서명자인 D-Ore. 상원 의원 Ron Wyden은 말했다. 그는 “아무도 그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책임을 묻지 않았습니다.”라고 언급했다.

ES & S 최고 경영자인 Tom Burt는 NBC 뉴스에 "답변이 불가피하고 불가능하다"고 비판을 일축하고 의회에 "국가 선거 과정에 대한 더 큰 감독"을 시행 할 것을 촉구했다.

Burt는 NBC News에 "지금부터 장비의 보안, 장비를 생산하는 회사의 편견, 선거를 수행하는 선거 관리자의 편견에 대한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urt는 미국 국민이 필요로 하는 것은 감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기에 감사를 실시하여 미국 대중에게 입증해야 한다.

Burt는 작년에 Roll Call이 발행한 특집에서 개별 투표의 종이 백업, 필수 선거 후 감사 및 미국 선거 지원위원회의 추가 리소스에 대한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국가 규제 감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NBC News는 ES & S에 대해 공개된 온라인 배송 기록을 조사한 결과 전자 제품과 태블릿을 포함한 미국 선거 기계의 많은 부품이 중국과 필리핀에서 제조 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AP 통신은 50개 주, 컬럼비아 특별구 및 컬럼비아에서 사용되는 선거 소프트웨어를 조사했다. AP는 "전국적으로 약 10,000개의 선거 관할 구역에서 2019년 Windows 7 또는 이전 운영 체제를 사용해 투표 용지, 프로그램 투표 기계, 집계 투표 및 보고서 수를 생성했다"며 "Windows 7은 2020년 1월에 작동 수명이 끝났다"고 전했다.

1월 14일 이후 마이크로 소프트는 기술 지원 제공과 소프트웨어 취약점 수정을 위한“패치”생산을 중단하고, 미국 관할권이 2023년까지 보안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 요금을 지불하지 않는 한 Windows7을 쉽게 해킹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조사에 의하면, 애리조나, 플로리다, 조지아, 아이오와, 인디애나, 미시간, 노스캐롤라이나, 펜실베니아의 많은 카운티 및 위스콘신을 포함한 여러 주가 Windows7 지원 종료의 영향을 받았다.> 이상이 보도된 내용이다. 도미니언(Dominion)시스템, 세기의 공의와 정의를 위해 더욱 철저한 해부, 수사가 필요한 시스템으로 보인다.

 

권병찬 기자  kbc77@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