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 도시재생지역 '삼송마을브랜드 굿즈 프로모션 행사' 개최···'마을 브랜드 굿즈와 상가체험'
상태바
고양시, 삼송 도시재생지역 '삼송마을브랜드 굿즈 프로모션 행사' 개최···'마을 브랜드 굿즈와 상가체험'
  • 고명기 기자
  • 승인 2020.10.2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극복 위해 삼송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상인회 상생협약
- 삼송역 주변 상가 이용 후 스탬프 받으면 다양한 굿즈 제공
- 오는 31일부터 50일 동안 진행될 예정
사진/고양시가 진행하는 '삼송마을브랜드' 프로모션 행사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고양시(시장 이재준) 삼송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상인회가 손잡고 삼송마을브랜드 프로모션 행사를 열어 삼송마을 상점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삼송상점상인회가 지난 12일 상생협력 협약을 맺고 첫 시범사업으로 마을브랜드 굿즈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삼송마을브랜드 프로모션 굿즈 행사는 10월 31일부터 50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방법은 삼송역 주변 상가들 중 정문에 부착된 포스터를 보고 상가를 이용한 후 스탬프를 받으면 된다. 또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굿즈가 준비돼 있으며, 준비된 굿즈가 소진될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기존의 방역물품, 방역활동 지원 등 코로나 방역에만 중심을 두었던 지원체계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상권 회복을 위해 마을브랜드를 활용한 굿즈 프로모션을 기획, 이를 위해 지난 14일 마을브랜드 상표등록출원을 완료했다.

삼송 마을브랜드는 2019년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개소하면서 가장 먼저 추진한 사업이다. 주민들이 들려준 마을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서로의 시간이 쌓여 함께 자란 소나무 3그루, 그 향기를 고스란히 머금고 있는 마을'이란 시각언어와 21개의 브랜드아이콘을 개발했다.

또한, 삼송마을브랜드는 '2020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전시돼 많은 지자체관계자 및 관람객의 호응을 얻어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마을기업, 스트리트퍼니처, 마을상품 개발 등 고양형 도시재생의 중심에서 환경개선 및 경제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삼송 마을브랜드 굿즈 프로모션에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육성을 위한 특별법'과 고양시 조례에 의거 일자리경제국 소상공인지원과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경품도 만나볼 수 있다.

곽경희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마을의 활력을 되살리기 위해 도시재생뿐만 아니라, 환경녹지, 일자리경제,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동시에 주민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항상 현장에 귀 기울이며 도시재생 마중물 사업에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극복해 가고 있는 시기이기에 위축된 공동체 활동도 안전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방역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삼송 마을 구석구석에 보석처럼 자리한 마을 상가도 체험하고 다양한 굿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명기 기자  sisa8500@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