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실용전문학교 '실용주의 전문인' 비전제시···"삶에서 언제든 쓸 수 있는 인생 책"
상태바
남서울실용전문학교 '실용주의 전문인' 비전제시···"삶에서 언제든 쓸 수 있는 인생 책"
  • 임현범 기자
  • 승인 2020.06.2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서울실용전문학교, '실용주의 전문인'과 관련된 비전을 제시
- 빈대욱 학장, "학업 성취 이후 죽는 학문 아닌 실용적으로 삶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생 책' 전하겠다"
- 남서울실용전문학교 6가지 전공과 내부 세부교육 과정 및 지원으로 실용성있고 현장에 맞는 교육 전해
사진/남서울실용전문학교 교육 방침
사진/남서울실용전문학교 교육 시스템

남서울실용전문학교가 '실용주의를 통한 전문인 양성'이라는 타이틀을 통해 다양한 학과와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기존 전문학교가 보여주는 단순 실무교육이 아닌 교수진1대1 멘토링 시스템, 1인당 3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1인 3자프로젝트, 폭넓은 장학제도, 남서울대학교등 32개 협력기관을 통한 실습기회를 부여하며 기존과 다른 도약을 보여주고 있다.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이를 받쳐주는 실용인문학, 생활법률, 어학교육 등을 포함해 학교 내 커리큘럼의 다양화와 폭넓은 지식폭을 만들어준다.

현재 남서울실용전문학교는 6가지의 전공을 가지고 있다. 보건행정전공에는 보건행정, 보건건강관리, 병원코디네이터, 의무부사관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의료관련 기관에서 실무적으로 필요한 교육들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복지전공은 일반 보건복지와 고령화 사회에 발 맞춘 노인복지 그리고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청소년복지 과정을 가지고 있다. 복지 과목에서 이수하는 과정들에는 실질 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전산회계 2급, 간호조무사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동가족전공은 주축이 되는 영유아보육과 아동가족상담이 있으며 이 과정에는 영유아 보육교사 2급, 아동미술상담 2급, 모래 놀이 심리상담 2급 자격이 포함돼 있다. 최근 아동과 관련된 사건 사고들이 많이 발생하는 가운데 아동심리와 보육에 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향후 전망이 기대된다.

미용전공에는 보건미용, 헤어디자인, 메이크업&네일아트, 방송스타일리스트가 있으며 유학위프로그램을 통해 남서울전문학교에서 남서울 대학을 통해 석·박사 과정으로 이뤄지는 과정을 함께하고 있다. 유명 헤어 체인점이 '리안헤어'와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경찰행정전공은 경찰공무원 임용 특별지도반과 산학협력을 통한 각종자격 취득 지원 편입학 프로그램, 경찰행정특채 지원, 경찰공무원 한국사·영어 특별반등 실제 시험합격과 경찰공무원 준비에 필요한 교육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경찰무도와 관련된 제반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미술전공 역시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 있는데 순수미술, 응용미술, 아동미술, 미술치료등으로 나눠져 있으며 개인 실기공간과 개인 실기 특강반등의 제도로 지원하고 졸업후 작가로 갈수 있도록 작가 양성반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미술과 전반한 과목을 실무교수님들과 함게 진행 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을 마련했다.

아울러 남서울실용전문학교 빈대욱 학장은 "졸업 후 학문적 성취를 잃어버리는 실용적이지 못한 교육이 아니라 삶에서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인생 책'을 제작해드리겠다"며 "학교에서 얻는 '인생 책'은 삶의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임현범 기자 kpilbo@kp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