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이정훈 강동구청장, 2019 서울 석세스 정치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강동구 이정훈 강동구청장, 2019 서울 석세스 정치부문 대상 수상
  • 장기철 기자
  • 승인 2019.11.2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문과 서울신문STV가 주최하는 ‘제11회 2019 서울 석세스 대상’에 강동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 석세스 대상’은 한 해 다양한 분야(정치, 경제, 문화)에서 창조적인 혁신과 최고를 향한 열정으로 국가와 사회문화 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끈 단체나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정치부문 기초단체장대상’을 수상하며 인구 55만 강동시대로의 변화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수장으로서의 면모와 정책성을 인정받았다.

강동구는 재개발·재건축과 대규모의 인구 유입, 지하철 연장, 이케아 입점 및 고덕비즈밸리 조성 등 가장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도시로 평가 받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러한 도시의 구조적·사회적 변화에 대비한 인프라 구축과 함께 지역과 계층 간 격차 없는 행복한 강동 조성을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또, 전국 최초 자치구 직영 노동권익센터 및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 사람 중심의 스마트도시 조성, 이케아 입점 확정 및 고덕비즈밸리 조성, 중고교 교복 무상 지원,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확충,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시스템 구축, 강동형 도시재생 추진, 구민안전보험 도입 등 노동, 경제, 환경, 교육, 복지, 혁신 등 분야를 넘나드는 정책은 가시적 성과를 나타내며 주민들의 실질적 삶을 바꿔 나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정부 혁신 사례지도’에 전국 최다 건수인 10건의 우수사례를 등재하며 구 정책의 우수성과 혁신성도 인정 받았다.

 

장기철 기자 kpilbo@kp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