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기고】교통사고없는 안전한 예산을 위하여
상태바
【경찰기고】교통사고없는 안전한 예산을 위하여
  • 예산경찰서 김현규 경장
  • 승인 2019.09.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경찰서 경비교통과 경장 김현규
예산경찰서 경비교통과 경장 김현규

예산 예당호에 위치한 출렁다리가 2017년 6월 착공에 들어가 2018년 완공,2019년 4월 6일 개통했다.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한 예당호의 출렁다리 개통으로 조용하던 우리 예산군이 시끌벅적한 한해를 보내고 있다.출렁다리 개통으로 5개여월 만에 벌써 200만명의 인파가 찾았기 때문이다.

방문객이 증가하는 것처럼 예산군 고령화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예산군 인구 8만명 중 65세 어르신이 28.8%를 차지하고 있어 노인 안전문제가 지역 사회의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작년 교통사망사고 24명 중 50%가 65세 이상으로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문제가 제기 되고 있다.

이에 예산경찰서는 올 초부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인안전귀가 서비스,교통안전용품 배부,경로당과 마을회관을 직접 찾아 교통안전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 예산군과 관내 주요더로에 과석운전 예방을 위한 이동식카메라 단속 부스 20개소,교통안전 모형순찰차 2개소,야간 운전자 경각심 환기를 위한 장방형 싸이키 조명 30개소를 설치했다.

이런 노력 끝에 교통사고가 전년대비 14%(40건) 감소했으며 사망사고는 5명으로 전년대비 64.3(9명)%나 감소했다.

예산경찰서는 올 하반기 1억 3,200만 원을 예산군으로 부터 지원 받아 관내 지방도,군도,마을입구 등 시골지역을 대상으로 싸이키 경광등 교통안전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교통사고는누구나 예외일 수 없다.교통사고로 부터 안전한 예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시민 모두가 동참해 안전한 교통환경 만들기에 앞장 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글.예산경찰서 경비교통과 경장 김현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