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두번째 OST ‘서치(Search)’ 공개
상태바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두번째 OST ‘서치(Search)’ 공개
  • 장기철
  • 승인 2019.06.1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블유’ 폭발적 반응 이어 엔딩곡도 관심…두번째 OST 주인공은 ‘女 데미안 라이스’ 일레인
-‘너목보’ 일레인, ‘검블유’ 쫄깃 전개에 정점 찍는다…13일 OST Part 2 공개
-싱어송라이터 일레인, 몽환X신비로움 통했다…’검블유’ 엔딩씬 OST 13일 발매
방송 2회만에 화제의 중심에 선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두번째 OST가 오는 13일 오후 6시 OST Part 2 ‘서치(Search)’를 발매를 한다.‘Search’는 어두우면서도 밝으며 텐션감이 느껴지는 일렉트로닉 팝으로 과거의 자신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화해 나가겠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다.
방송 2회만에 화제의 중심에 선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두번째 OST가 오는 13일 오후 6시 OST Part 2 ‘서치(Search)’를 발매를 한다.‘Search’는 어두우면서도 밝으며 텐션감이 느껴지는 일렉트로닉 팝으로 과거의 자신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화해 나가겠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다.

신선한 소재, 쫄깃한 전개로 방송 2회만에 화제의 중심에 선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두번째 OST가 공개된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측은 오는 13일 오후 6시 OST Part 2 ‘서치(Search)’를 발매한다.

‘Search’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오프닝 타이틀로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곡으로 지난 2회에서는 강렬한 엔딩씬에도 흘러 나와 드라마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등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Search’는 어두우면서도 밝으며 텐션감이 느껴지는 일렉트로닉 팝으로 과거의 자신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화해 나가겠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으며, 음악감독 임하영을 비롯해 CJ ENM 사회공헌사업 오펜뮤직 작곡가 지예준, Jayins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곡이다.

여기에 가창을 맡은 일레인의 몽환적인 보컬이 더해져 신비롭고 긴장감이 느껴지는 분위기의 노래로 탄생했다.지난 2015년 데뷔한 일레인은 남다른 감성의 소유자로 그 동안 ‘홍대의 여자 데미안 라이스(Damien Rice)’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실력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일레인은 앞서 tvN ‘미스터 션샤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여러 OST에 참여해 극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일조했으며, 다양한 광고 음악 작업에도 참여한 경험으로 지난 해 정규 앨범을 출시한 실력파 뮤지션으로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6’에 미스터리 싱어로 등장해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가수들의 꿈의 무대라 일컬어지는 EBS ‘스페이스 공감’에 출연해 극찬을 받기도 했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OST 작업에 합류한 일레인의 곡은 극의 긴장감을 높이고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 올릴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작품이 탄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 업계 소재와 매력적인 배우들의 만남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으며, 극의 속도감있는 전개는 시청자들의 새로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여기에 일레인의 신선하고 트렌디한 보이스가 더해지면서 시너지 효과가 더욱 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일 방송된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2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3.2%, 최고 4.7%(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도 평균 2.4%, 최고 3.6%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 동시간대 1위를 나타내는 등 시청자들의 ‘취향저격’에 성공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배타미(임수정), 차현(이다희), 송가경(전혜진) 등 여성 3인의 차별화된 걸크러시 캐릭터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로맨틱한 박모건(장기용) 역시 여심을 자극하면서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되며, 두번째 OST ‘Search’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장기철 기자  nikemania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