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중국 및 아세안 온라인 지식재산 보호 세미나' 개최
상태바
특허청, '중국 및 아세안 온라인 지식재산 보호 세미나' 개최
  • 정해홍 기자
  • 승인 2019.05.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온라인 진출 희망하는 우리 기업 보호 위해 알리바바,라자다 그룹 초청
-라자다 그룹 최고 경영자 피에르 포이그넌트의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및 전망”에 대한 기조강연
-알리바바,라자다 관계자 중국 및 아세안 온라인 시장의 주요 환경 변화와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우리기업 제품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지식재산보호원(원장 이해평, 이하 ‘보호원’이라 함) 은 해외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을 위해 보호원과 지난 2014년 4월 MOU를 체결한 세계적인 기업인 중국 알리바바 그룹과 2018년 11월 MOU를 체결한 아세안 라자다 그룹을 초청해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및 전망”에 대한 기조강연과  중국 및 아세안 온라인 시장의 주요 환경 변화와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우리기업 제품 등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지식재산보호원(원장 이해평, 이하 ‘보호원’이라 함) 은 해외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을 위해 보호원과 지난 2014년 4월 MOU를 체결한 세계적인 기업인 중국 알리바바 그룹과 2018년 11월 MOU를 체결한 아세안 라자다 그룹을 초청해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및 전망”에 대한 기조강연과 중국 및 아세안 온라인 시장의 주요 환경 변화와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우리기업 제품 등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지식재산보호원(원장 이해평, 이하 ‘보호원’이라 함) 주관으로 오는 15일 오전 9시 30분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중국 및 아세안 온라인 지식재산 보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을 위해 보호원과 지난 2014년 4월 MOU를 체결한 세계적인 기업인 중국 알리바바 그룹과 2018년 11월 MOU를 체결한 아세안 라자다 그룹을 초청했다.

알리바바는 1999년 설립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로 미국, 영국 등 전 세계 70여 개 국에 지사를 두고 25,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며, 라자다는 2012년 설립된 아세안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로 2016년 알리바바 그룹이 인수해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총 6개국에서 오픈마켓을 운영 중이다.

세미나는 라자다 그룹 최고 경영자(CEO, Pierre Poignant 피에르 포이그넌트)의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및 전망”에 대한 기조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알리바바와 라자다 관계자가 중국 및 아세안 온라인 시장의 주요 환경 변화와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우리기업 제품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알리바바와 라자다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식재산권 신고 플랫폼을 통한 위조상품 신고절차 및 지식재산권 보호 전략과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알리바바와 라자다, 우리기업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허청 목성호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 위조상품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우리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보호원 이해평 원장은 “해외 온라인 마켓에서의 위조상품 유통을 차단하고, 우리제품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보호원의 협력 채널을 통해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산업재산보호지원과(☎ 042-481-5961) 또는 한국지식재산보호원(☎ 02-2183-58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해홍 기자 kpilbo@kp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